방송인 서정희, 김태현 파트너와 교회건축 사무소 개소

편집인 | 입력 : 2023/11/21 [17:54] | 조회수: 256

서정희씨가 암을 극복하고 컬롬비아 건축대학원을 졸업한 김태현씨와 함께 tBD 건축사무소(https://tbdarchitects.co.kr/ )를 오픈하여 교회건축에 관심을 두어 눈길을 끌고 있다.  

 

 

  

서정희씨는 하나님이 자신에게 성막을 지은 브살렐과 오홀리압의 은사를 주어 실내인테리어의 은사를 갖게 하셨다고 한다. 

 

지혜로운 마음을 그들에게 충만하게 하사 여러 가지 일을 하게 하시되 조각하는 일과 세공하는 일과 청색 자색 홍색 실과 가는 베 실로 수 놓는 일과 짜는 일과 그 외에 여러 가지 일을 하게 하시고 정교한 일을 고안하게 하셨느니라(출35:35)

 

  


서정희씨는 tBD 건축사무소 대표이면서 국제대학교 산업디자인 초빙교수이면서 영동대학교 협력교수이다. 

 

 

 

김태현씨는 우주베키스탄 건설부 수석자문이면서 콜럼비아대학원을 졸업하고 현재 아주대학교 건축학과 겸임교수이다. 

 

  

 

서정희씨는 첫프로젝트로서 대전의 오메가 교회를 건축하게 되었다며 테이블문화, 커피숍, 선물의 집 등 하나의 문화공간을 만드는데 자신의 인테리어 기술을 접목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했다. 

 

  

 

  

 

 


서정희씨는 시골이든지, 작은 교회이든지 그 공간에 맞게 인테리어나 교회건축을 할 수 있다고 했다. 

 

김태현씨는 하나님 말씀, 커뮤니티, 자연, 미래에 대한 공간을 만드는 공간디자인에 관심을 갖고 있다고 했다.

 

서양은 고딕건축을 해왔고, 우리나라도 수직성의 건축을 많이 해왔지만 자신들은 수평건축에 관심을 갖고 커뮤니티를 담아내는 공간을 만들 것이라고 했다. 

 

김삼환목사는 직접 방문해서 "하나님의 복이 건축사무실에 넘치기를 바란다"며 축도까지 했다. 

 

 

 

tBD(the Basic Design)는 중소형 교회를 비롯 대형교회까지 인테리어, 리모델링, 건축까지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이 회사의 PROJECT는 다음과 같다. 

    

tbd 건축사사무소  (클릭)

 

서정희씨와 김태현씨의 손길이 닿기를 바라는 교회는 tBD 건축사무소에 연락하기를 바란다. (02 453-2311) 

 

 tbd 건축사사무소  (클릭)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