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춘근 교수, 이스라엘 vs. 하마스 전쟁 분석

종교와 역사, 민족의 전쟁

편집인 | 입력 : 2023/10/11 [05:31] | 조회수: 302

국제 정치학자 이춘근교수가 그동안 남북과 관련한 이념에 대한 분석을 하였는데 이번에 '이스라엘 vs. 하마스 전쟁'이라는 제목으로 국제 정치학적인 분석을 명확하게 하였다. 

 

이 박사는 1948년 이스라엘이 건립된 이후 최대의 전쟁이라며 종교, 역사, 민족의 전쟁이라고 판단하고, 이 싸움은 확산될 가능성이 크다고 했다. 

 

이 강의는 객관적인 자료를 입장으로 한 것으로 팔레스틴과 이스라엘관계의 역사적인 관점, 성서학적인 관점, 국제적인 관점으로 접근하여 기독교인들에게는 명괘한 강의가 될 것이다. 이스라엘 하마스간의 전쟁에 대해 지지, 반대에 대한 국가들의 성향까지 드러내고 있다.  

 

이 박사는 미국이 이스라엘을 지원할 수 밖에 없는 이유에 대해 미국에 이스라엘 사람들이 약 700만명 이상 거주하며 상원의원 100여 명 중에 이스라엘 사람들이 10명이나 되고, 미국의 대학, 정치, 재정은 유대인들이 쥐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미국과 이스라엘은 뗄레야 뗄 수 없는 관계라는 것.

 

따라서 기독교인들은 객관적인 시각을 갖기 위하여 한번 쯤 들어볼만하다.   

 

 

 

이 기사에 대한 독자의견 의견쓰기 전체의견보기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제 목
내 용
관련기사목록